수염이 나는 꿈 해몽 24가지

    안녕하세요 끝돌이입니다.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노화가 멈추지 않고, 하루하루 늙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늙어간다는 것은, 그만큼 인간의 신체 또한 기능을 잃어가고 쇠퇴한다는 것을 나타내는데요, 특히, 일정 나이가 되면, 남성의 경우 변성기가 오고, 곳곳에 털이 나며, 여성의 경우 월경을 시작하고, 가슴이 커지는 등 2차 성징이 시작되는데요, 이렇게 2차 성징이 시작된다는 것은 그만큼 인간의 신체가 발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나이를 많이 먹게 되면, 주름이 자글자글해지거나, 수염이 과하게 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수염이 나는 상황이, 꿈에서 나타난다면, 그 꿈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다음으로, 수염이 나는 꿈의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꿈에서 수염이 난다고 할지라도, 수염이 나는 부위나 수염의 형태, 상태 등과 수염과 관련하여 발생한 상황 및 행동 등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꿈은 꿈이고 해몽은 해몽일 뿐, 수염과 관련된 상황이 꿈에서 나타났다고 할지라도, 지나치게 수염 꿈, 해몽 등에 연연하는 태도는 좋지 않으며, 참고만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수염이 나는 꿈 - 상태 편

    꿈에서 수염이 난다고 할지라도, 수염이 나는 부위나 수염의 형태, 상태 등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수염이 나는 꿈 - 상태 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콧수염이 나는 꿈 - 콧수염이 나는 꿈은, 주로 본인의 명예나 체면이 드높아지게 되고, 가정에 경사가 생기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인중에 수염이 나는 꿈 - 인중에 털이 나는 꿈은, 돈과 먹을 것 걱정 없는 삶을 보내게 되고, 유복한 집안에서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흰 수염이 나는 꿈 - 하얀 수염이 나는 꿈은, 집안 대대로 질병이나 부상, 사고 없이 무탈하며 장수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수염이 길게 나는 꿈 - 수염이 아주 길게 나는 꿈은, 잔병치레 없이 건강하고 무탈하며, 재물과 재산 또한 많이 모으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꼬부랑 수염이 자라는 꿈 - 수염이 꼬불꼬불했던 꿈은, 본인의 가족이나 친척 등에게 큰 불화나 불행, 우환 등이 닥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6. 황금색 수염이 나는 꿈 - 금색 수염이 나는 꿈은, 진급, 승진, 출세 등을 하여 신분이 높아지고, 많은 재물을 얻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가슴에 털이 나는 꿈 - 가슴 털이 나는 꿈은, 본인의 질병, 부상, 상처 등이 호전되고, 원래의 컨디션을 되찾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턱수염이 나는 꿈 - 턱수염이 나는 꿈은, 주로 부하나 자식, 후배 등의 일이나 사업 등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건강 또한 좋아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수염이 나는 꿈 - 행동 편

    꿈에서 수염이 난다고 할지라도, 수염과 관련해서 했던 본인의 행동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수염이 나는 꿈 - 행동 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발을 쓰는 꿈 - 가발을 쓰는 꿈은, 본인의 신변이나 신상 등을 누군가에게 보호받거나, 누군가에게 부탁, 청탁을 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수염을 기르는 꿈 - 수염을 기르는 꿈은, 재물과 재산 등을 축적하여, 안정적인 노후를 보내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3. 수염을 불에 태우는 꿈 - 수염을 불에 그슬리는 꿈은 본인의 재물, 재산상에 크고 작은 손실이 발생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수염을 뽑는 꿈 - 수염을 뽑는 꿈은, 연인이나 배우자, 친척, 가족 등과의 관계에 큰 문제가 생겨 이별, 의절, 절교 등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5. 수염을 깎는 꿈 - 수염을 깎는 꿈은, 본인의 명예나 체면이 상하게 되고, 권리, 권력, 권한 등을 잃어버리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면도를 하는 꿈 - 면도를 하는 꿈은, 사업 자금이나 보증금 등을 잃어버리거나, 금전적인 손해 등이 발생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수염을 다듬는 꿈 - 수염을 다듬는 꿈은, 저금, 저축, 적금, 재테크, 투자 등으로 돈을 불려 나가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수염을 먹는 꿈 - 수염을 먹는 꿈은, 본인에게 들어온 재물, 재산 등을 허투루 쓰지 않고, 착실히 모으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수염이 나는 꿈 - 상황 편

    꿈에서 수염이 난다고 할지라도, 수염이 나오기 전후 벌어진 여러 가지 상황 등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수염이 나는 꿈 - 상황 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염이 빠지는 꿈 - 수염이 빠지는 꿈은, 주로 후배나 부하, 자식과 같은 아랫사람에게 큰 사고나 문제, 질병 등이 생기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상대방이 내 수염을 쓰다듬는 꿈 - 상대방이 내 수염을 쓰다듬는 꿈은, 본인의 능력, 잠재력, 가치, 노력 등에 많은 사람이 감탄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턱수염이 아주 긴 사람을 보는 꿈 - 턱수염이 아주 긴 사람을 보는 꿈은, 본인의 분야에서 정통한 사람에게 노하우, 경험, 지식 등을 전수받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여자가 얼굴에 수염이 나는 꿈 - 여자가 얼굴에 수염이 나는 꿈은, 실제로 여성에게 사기나 배신 등을 당하거나 뒤통수를 맞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아내가 수염이 나는 꿈 - 아내가 수염이 나는 꿈은, 부부 사이에 주도권을 잡지 못해 힘들어하는 자신의 심리가 반영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6. 여자 친구가 수염이 나는 꿈 - 여자 친구가 수염이 나는 꿈은, 여자 친구와의 관계를 본인이 주도하지 못하고 있으며, 상대방에게 주도 당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수염이 빠졌다가 다시 나는 꿈 - 수염이 빠졌다가 다시 나는 꿈은, 본인의 어려운 재정상황이나 경제상황 등이 조금은 호전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없던 수염이 갑자기 자라는 꿈 - 평소에는 없었던 수염이 갑자기 자라는 꿈은, 본인에게 엄청난 행운, 재물, 기회 등이 찾아오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마치며

    수염은 주로 코나 턱, 다리, 팔, 겨드랑이 등에서 검은색 형태로 나는 것으로, 머리카락 또한 수염 일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일, 꿈에서 수염과 관련된 상황이 나왔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해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수염이 나는 꿈 해몽 2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