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 당하면 상태 메시지 사라지나요? + 프사, 배사, 송금표시

    안녕하세요 끝돌이입니다.

    누구나 본인이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싫어하는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좋았지만, 갈수록 싫어지거나 미워지는 사람 또한 존재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본인과 오랫동안 잘 맞는 사람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일 친구와의 사이가 크게 틀어지는 경우, 절교를 선언하고, 여자 친구, 남자 친구와의 사이가 멀어지게 되면, 이별을 맞이하게 되고, 가족, 친척과의 사이가 멀어지는 경우, 의절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람들과의 SNS나 메신저 앱 등에서도 관계를 정리하곤 하는데요, 이를 차단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또한, 차단 기능이 존재하는데요, 다음으로, 카톡 차단당하면 상태 메시지 사라지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카카오톡은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가, 본인에게 오지 않도록 하는 메시지 차단이 있으며,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 상태 메시지 등이 사라지는 프로필 차단이 존재합니다.

    [2] 아래 포스팅에서는, 일반 차단과 프로필 차단의 차이점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차단당하기 전의 상대방의 프로필 상태

    ✓ 우선,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하기 전 프로필 상태입니다. 위와 같이 이름과 상태 메시지,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을 모두 등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본인의 계정으로 돌아와, 상대방의 카톡 프로필을 눌러보았는데요, 그 결과 정상적으로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 상태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계정에서 본계정을 차단

    ✓ 그렇다면, 상대방의 계정에서 본인의 계정을 차단하는 경우, 어떠한 일이 벌어질까요? 상대방의 계정에서 본인을 차단하도록 하겠습니다.

    ✓ 상대방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차단하고 싶은 상대방의 프로필을 꾹 누른 뒤, 나타나는 여러 메뉴 중, 차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차단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차단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한 뒤, 상대방의 프로필을 본다면?

    ✓ 그렇다면 만일, 상대방이 본인의 카카오톡 계정을 차단한 뒤, 상대방의 프로필을 본다면,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시지, 배경 사진 등은 어떻게 되어있을까요?

    ✓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한다고 할지라도,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했다는 것은 알 수 없으며,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 상태 메시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상대방을 위와 같이 차단하게 되면, 단순히 메시지 차단만 되어, 상대방에게 프로필 사진, 상태 메시지, 배경 사진 등은 보이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본인을 프로필 차단한 뒤 상대방의 프로필을 본다면?

    ✓ 카카오톡에는 단순히 메시지만 차단하는 것 이외에, 상대방에게 본인의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 상태 메시지 등을 보여주지 않는 프로필 차단이 존재합니다.

    ✓ 프로필 차단을 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메시지 차단 한 뒤, 오른쪽 위에 보이시는 설정 항목을 눌러, 전체 설정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 전체 설정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세 번째로 보이시는, 친구 항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친구 항목을 눌러주시게 되면, 아래 친구 관리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차단 친구 관리라는 항목을 눌러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 차단 친구 관리라는 항목을 눌러주시게 되면, 본인이 기본 차단했던 친구의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에 보이시는,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 그런 다음, 메시지 차단이 아닌, 메시지 차단과 프로필 비공개 항목에 체크하신 뒤,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 상대방이 본인에게 메시지 차단과 프로필을 비공개한 뒤, 본인의 계정에서 상대방의 계정을 본다면 어떻게 될까요? 위와 같이 전에는 보였던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 상태 메시지가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으며, 상단에 보이시는, 송금 표시 또한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은 본인과 사이가 멀어지거나, 짜증 나는 상대방의 계정을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상대방의 계정을 차단하는 방법은 단순히 메시지만을 차단하는 메시지 차단이 있으며, 프로필 또한 비공개하는 차단이 존재합니다. 만일 이러한 차단을 했을 때, 상대방에게는 본인의 프로필이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하셨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톡 차단당하면 상태 메시지 사라지나요? + 프사, 배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