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와이파이 끄고 읽으면, 1이 안사라지나요?

    안녕하세요 끝돌이입니다.

    카카오톡과 라인, 텔레그램 등 메신저 앱이 도입되면서, 기존에 휴대폰이나 집전화, 공중전화 등을 통해 상대방과 연락하여, 통화 시간만큼의 통화량이 부담되는 것에서, 와이파이나 데이터만 충분하다면, 아무리 오랜기간 통화하여도, 통화 요금이 과도하게 부과되지 않게되었습니다. 여기서 카카오톡은 대한민국 국민 메신저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카카오톡에서 상대방과 1:1 채팅, 그룹 채팅은 물론, 통화 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에게 보낸 채팅은, 상대방이 읽지 않았다면 읽지 않았다는 표시인 1이 메시지 옆에 나타나게 되는데요, 다음으로, 카카오톡 데이터 끄고 읽으면, 1이 안사라지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카카오톡에서 누군가가 메시지를 보낸 경우, 그 메시지를 바로 들어가서 읽게되면 읽었다는 표시인 숫자가 사라지게 됩니다.

    [2] 이렇게 1이 사라지게되면, 상대방에게 본인이 읽었다는 사실이 전달되는데요, 만일 이렇게 읽었다는 표시 없이, 상대방의 카카오톡을 읽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만일,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낸 뒤, 그 메시지를 상대방이 읽었다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 옆에 1이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상대방이 본인의 메시지를 읽었거나, 상대방의 메시지를 본인이 읽었다는 사실을 상대방이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와이파이, 데이터 끊고 메시지 읽기

    만일, 위와 같이 상대방이 본인에게 메시지를 보낸 경우, 이러한 메시지를 읽지 않고 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기 전, 상단바를 아래로 내린 뒤, 와이파이와 데이터 네트워크를 모두 차단해주셔야 합니다.

    와이파이와 데이터 네트워크를 모두 차단한 뒤 다시 카카오톡을 들어가게되면, 위와 같이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해달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때 상대방의 메시지를 읽어보았습니다.

    그 결과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를 정확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상대방에게는 어떻게 보일까요?

    상대방에게는 여전히 상대방이 읽지 않았다는 표시인, 메시지 옆 1이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상대방이 읽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게 하려면, 데이터 네트워크와 와이파이를 모두 차단해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데이터 연결하고 다시 읽기

    그렇다면, 데이터나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한 뒤, 이미 읽었던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는다면, 읽음 표시가 사라질까요?

    위와 같이 데이터 네트워크나 와이파이를 연결한 뒤, 아까 데이터, 와이파이를 끄고 읽었던 메시지를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결과 정상적으로 상대방의 메시지를 읽을 수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상대방에게는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방도 마찬가지로, 읽었다는 표시인 1이 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와이파이, 데이터 끊고 사진 저장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끊고 카카오톡을 읽는 경우, 상대방이 보낸 사진 또한 볼 수 있고, 저장할 수 있을까요?

    이를 위해 위와 같이 상대방에게 사진을 보내보았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사진이 전송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와이파이나 데이터 네트워크를 해제한 뒤, 상대방의 카카오톡 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결과, 정상적으로 상대방의 사진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상대방이 보낸 사진을 저장까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은 한국에서 많은 국민이 이용하는 메신저로써, 메시지 옆에 읽지 않았다는 표시인 숫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만일, 카카오톡 와이파이 끄고 읽으면, 1이 안사라지에 대해 알아보고싶으시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